신분증 구비,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든 투표 가능

[부천신문]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개인 사정 등으로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4월 8일(금), 9일(토) 사전투표소에서 미리 투표할 수 있다.

부천시원미구·소사구·오정구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8일과 9일 양일간 전국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투표가 실시된다고 7일 전했다.

선거일인 4월 13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신분증만 가지고 가면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신고절차는 필요 없다.

투표하러 갈 때는 본인의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그밖에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하고 사진이 첩부되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가까운 사전투표소의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www.nec.go.kr)의 ‘사전투표소 찾기’ 또는 모바일 앱 ‘선거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전투표 전날인 4월 7일 모든 사전투표소에서 통합선거인명부시스템 및 투표용지발급기 성능․보안체계와 사전투표관리관의 임무․역할 등을 최종 점검한다.

특히, 선거인 본인여부 확인 및 투표용지 교부 과정에서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투표관리관에게 관련 법규와 매뉴얼에 따라 철저히 관리할 것을 지시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선거공보나 중앙선관위 누리집 등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본 후 사전투표 기간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