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천 시장, 2019년 부천시정 설명 주제로 간담회

[부천신문]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10일 오전 부천상공회의소 4층 대강당에서 『장덕천 부천시장 초청 제323회 조찬간담회』를 개최했다.

▲ 부천상공회의소는 10일 오전 제323회 조찬간담회를 개최했다._1

이날 간담회는 원혜영 국회의원, 김동희 시의회 의장, 박병권, 이상윤, 임은분, 박찬희 시의원, 맹성호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종현 한국노총 부천지부 의장, 강병곤 부천상공회의소 부회장 등을 비롯해 기관단체장과 회원업체 대표 및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간담회에는 부천시의 발전을 위해 의욕적으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오고 있는 장덕천 부천시장을 초청하여 '2019년 부천시정 설명'을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장덕천 시장은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가입, 그린시티 대통령상 수상, 지방재정개혁 국무총리상 수상, 전국 공공도서관 운영 국무총리상 수상,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저출산 고령화 대응 우수기관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등 141개의 수상 실적을 통해 일자리, 환경, 문화, 보건 ? 복지,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1등 부천으로 공인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2019년은 ‘시민이 누리는 새로운 부천’을 기조로 하여 함께 다 잘 사는 포용도시 부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새롭게 바뀌는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잘사는 부천, 숨쉬는 부천, 누리는 부천, 따뜻한 부천시 등 4가지 시정운영 계획 핵심 키워드를 밝히며 "부천시 전 지역의 균형발전과 행정혁신의 완성을 위해 광역동을 추진하고 도시 인프라를 새롭게 구축하고, 모두 함께 잘 사는 부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이날의 시정 설명을 마쳤다.

▲ 부천상공회의소는 10일 오전 제323회 조찬간담회를 개최했다._2

금번 조찬간담회의 참석자들은 “오늘 시장님의 생생한 시정설명을 통해 부천시가 가지고 있는 미래에 대한 비전과 가능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부천상공회의소에서 매월 개최하는 조찬간담회에서 앞으로도 유익한 특강을 들을 수 있길 바란다”고 한 목소리로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