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예술의 도시 부천에서 만나는 특별한 여행!

[부천신문] 부천문화원에서는 우리지역의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을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뻔뻔(funfun)부천시티투어’를 운영한다. 

부천시티투어는 문화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와 부천시 문화도시브랜드 가치 제고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2019 부천시티투어 리플릿_1

매주 토요일마다 운행되는 정기투어, 부천 3대꽃축제기간에 운행되는 특별투어, 낮과 다른 화려한 도시의 밤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야간투어, 인근도시와 연계한 광역시티투어(광명 동굴, 시흥 갯골축제)등 다양한 코스를 돌며 부천지역 곳곳의 문화와 역사를 즐길수 있다.

정기투어는 판, 타, 지, 아 코스를 선택하여 투어할 수 있으며 신규코스 및 체험코스가 추가되어 더욱 다채로운 투어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신규코스는 미세먼지가 심해 야외활동이 어려워지는점을 고려해 실내관광코스에서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보강했다.

문화도시를 표방하고 있는 부천시가 설립한 교육, 유럽자기, 수석, 활, 펄벅, 옹기를 주제로 한 6개의 전문테마 박물관을 비롯해 방치됐던 폐 소각장을 업사이클링하여 융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 ‘부천아트벙커’도 시티투어 코스를 통해 방문할 수 있게 된다. 

▲ 2019 부천시티투어 리플릿_2

뿐만 아니라 폐 배수지였던 ‘부천천문과학관’도 부천의 대표적인 도시재생사업으로, 시티투어에서는 해설 견학과 함께 다양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부천친환경도시 원예체험장’의 화분심기와 텃밭가꾸기 체험을 통해 도심 속에서 지친 심신을 자연을 통해 재충전하며 힐링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3월부터 11월까지 운행되는 이번 투어는 일반 시민 및 부천을 찾는 관광객을 중심으로 부천의 곳곳을 함께 투어하며 부천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간다. 

박물관, 테마파크, 생태공원, 유적지, 복합문화공간 등이 다양하게 모여있는 뻔뻔(funfun)한 상상 그 이상의 도시, 문화특별시 부천!

부천시문화관광해설사의 흥미로운 해설이 더해져 가족, 친구, 연인 등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짜배기 1일 관광 부천시티투어에서 행복의 에너지를 느껴보기 바란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