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5월 3일까지 학습공동체 모집, 단체별 최대 200만원 지원

[부천신문]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스스로 배우며 건강한 지역문화 생태계를 이뤄갈 학습공동체 ‘학습공동체 컬처스터디 숲’에 참여할 단체를 5월 3일까지 모집한다. 

▲ 2019 부천문화재단 학습공동체 컬처스터디 숲 모집 홍보물

모집 규모는 10개 내외 단체로, 단체를 이뤄 지역, 문화, 예술에 관한 자유로운 주제를 학습하고 싶은 부천시민과 부천에 재직, 재학 중인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bcf.or.kr)에서 지원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bcfedu19@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선정된 단체엔 직접 전문가를 초빙할 수 있는 전문가 사례비, 학습 재료비, 현장 탐방비 등 지원금이 최대 200만원까지 제공되며, 전문컨설팅, 지원금 운영 교육, 공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청년을 위한 지원 부문을 신설해 2030 청년들의 참신한 활동을 발굴하고 참여한 이력이 있는 단체 중, 심화학습을 하고 싶은 단체도 다시 지원할 수 있다. 단, 기존 주제를 기반으로 발전한 주제여야 하며 구성원의 80%이상이 동일해 한다.

▲ 지난해 ‘2018 학습공동체 컬처스터디 숲’에 선정된 단체가 사진을 찍고 있다.

오는 10일 오후 2시엔 사전 사업설명회(복사골문화센터 4층 작당소)를 열고 전반적인 내용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사업 및 사전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예술교육부(032-320-6345)로 하면 된다.

학습공동체는 같은 주제에 관심이 있는 구성원이 모여 함께 배우고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모임으로, 재단은 2015년부터 지역 내 학습공동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자생적 지역문화 생태계 조성에 힘써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