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방서, 팀단위 소방전술 훈련 경연 실시

[부천신문] "방수개시! 사다리고정! 안전 이상무!" 부천소방서 소방전술훈련 경연장에 소방대원들의 굵은 땀방울과 함께 우렁찬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 팀단위 소방전술 훈련 경연 모습_1

부천소방서(서장 강신광)는 지난 8일 청사 소방안전교육장에서 재난 현장의 신속 정확한 대응과 현장활동 전문가 양성을 위한 팀단위 소방전술훈련 경연이 펼쳐졌다.

소방서 센터별 출동대 총 29개 화재진압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경연은 복식사다리를 활용한 건축물 화재진압 4인조법을 주제로 운전원과 화재진압대원의 전술을 평가하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그간 갈고 닦았던 실력을 뽐내는 자리가 이어졌다. 

▲ 팀단위 소방전술 훈련 경연 모습_2

경연결과 오정119안전센터(센터장 정연수) 2팀이 부천소방서 최우수팀으로 선정되며 부천소방서장 표창 및 소방전술 최우수팀 현판과 함께 1박 2일간의 워크숍 특전이 부여됐다.

더불어 진행된 구조분야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응에는 구조대 2팀이, 구급분야 심정지 환자 전문 심폐소생술에는 괴안 3팀이 선정되며 동일한 혜택이 제공됐다.

▲ 최우수팀_오정센터 2팀

강신광 서장은 "이번 경연을 계기로 모든 현장활동대원의 재난 대응 역량이 강화됐다. 그리고 자신과 소방서 내 동료들의 실력을 비교해 보고 긍정적 자극도 받았을 것" 이라 말하며 "이러한 역량의 강화는 시민에게 양질의 소방안전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지는 만큼 피드백을 거쳐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