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경서교회, 광복 74주년 나라사랑의 뜻을 품고 걷다.

[부천신문] 부천경서교회(대한예수교장로회, 담임목사 홍성익)는 지난 14, 15일 이틀간 광복 74주년을 맞이하여 (사)남북통일미래세대교류협의회와 공동 주최로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청년ㆍ청소년 국토대장정!' 을 개최했다.

▲ 경서교회는 청년ㆍ청소년 국토대장정을 진행했다_1

청년ㆍ청소년 약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장정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부천 경서교회까지 약 56km 의 거리를 1박 2일(8뤟 14일~15일) 간 한 마음 한 뜻으로 걸었다.

이번 국토대장정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청년ㆍ청소년들과 국토대장정에 참여한 청년, 청소년들의 부모님 또는 경서교회 성도들이 1:1 로 결연 후원을 맺고, 완주시 후원 금액을 불우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뜻깊은 행사도 함께했다. 

▲ 경서교회는 청년ㆍ청소년 국토대장정을 진행했다_2

경서교회 홍성익 목사는 "우리 아이들이 폭염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광복의 기쁨과 의미를 가슴속에 되새기고, 이 나라와 민족에 그리스도의 계절이 속히 오기를 소망하는 기도가 있었기 때문" 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국토 대장정 참여자들은 더운 날씨에도 나라 사랑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고 공원을 청소하는 등 봉사활동도 함께 이어갔다.

▲ 경서교회는 청년ㆍ청소년 국토대장정을 진행했다_3

부천시는 폭염속에서도 광복절의 뜻을 기리며 나라 사랑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학생들을 격려하며 참여한 학생들에게 봉사활동 점수를 주어 지역과 교회가 뜻을 함께했다.

한편, 이번 국토 대장정에서 모금된 후원금액(4,310,000원) 전액은 소년소녀가장돕기와 심장병어린이 돕기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전액 쓰여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