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부천소방서(서장 강신광)는 지난 10월 15일 발생한 전동킥보드 화재를 포함하여 2018년부터 2019년 10월 말까지 6건의 전동킥보드 화재가 발생하는 등 화재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화재위험 경보를 발령했다.

부천소방서에서는 전동킥보드 화재 6건중 5건이 전기적 요인에 의한 화재로 지난 10월 말 전동킥보드 화재위험 경보를 발령하여 전동킥보드 사용 안전수칙 홍보물을 제작하여 각 학교, 공동주택 등에 홍보전단을 배포했다.

▲ 전동킥보드 사용 안전수칙 홍보 안내문

또 DID(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 BIS(버스정보시스템)등의 영상매체를 활용한 홍보영상을 통해 대 시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전동킥보드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과충전 보호장치 등 안전장치가 장착된 인증제품 사용 ▲현관문이나 비상구 근처에서 충전하지 않기 ▲임의로 제품을 변경하거나 직접 수리하지 않기 ▲주변에 인화성 물질이 없는 곳에서 충전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 및 우천 시 사용하지 않기 ▲안전장치, 배터리 등이 손상 유무 확인하기 등이다.

강신광 서장은 “2018년부터 전동킥보드 화재사건이 점차 늘어나고 있어 전동킥보드 사용 안전수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홍보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다각적으로 접근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안전수칙을 꼭 준수하시어 전동킥보드를 안전하게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