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 달게 덜 짜게” 주제로 공모… 9월 4일까지 접수

[부천신문] 부천시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음식 문화 실천을 위해 ‘음식문화개선 어린이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년까지는 글짓기 부문으로 공모전을 개최했으나, 올해부터는 ‘만화도시 부천’의 위상을 반영하여 웹툰 부문으로 공모 분야를 변경했다.

공모 분야는 당·나트륨 줄이기, 인스턴트 식품 과다 섭취 및 낭비적인 음식 문화 개선, 위생적인 주방 문화 등을 주제로 한 8~30컷 이내의 창작 웹툰이다. 부천시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1인당 1작품씩 제출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9월 4일까지 우편(마감일 소인까지 유효), 이메일(mijichae@korea.kr) 또는 부천시청 식품위생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웹툰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10개 웹툰을 최종 선정한다. 결과는 9월 중순 부천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시는 10월 시상식을 진행한 후 수상작을 시청 로비에 전시하고, 우수 작품집으로 제작하여 각 초등학교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c.go.kr)의 새소식란을 참고하거나, 식품위생과 음식문화팀(032-625-4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음식문화개선 어린이 웹툰 공모전 포스터
음식문화개선 어린이 웹툰 공모전 포스터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