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지원 활동, 대회 홍보, 학교 탐방, 입시 컨설팅, 공동체 사업연계

지난 31일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학과 이종복 학과장과 원종고등학교 이상석 교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31일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학과 이종복 학과장과 원종고등학교 이상석 교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신문]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과와 원종고등학교는 2021년 3월 31일(수) 원종고등학교 다목적회의실에서 체육 분야 공동 사업연계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학과 이종복 학과장, 문광현 재활스포츠과교수, 이상석 원종고등학교장, 변재선 원종고등학교 교감, 최윤서 원종고등학교 학생회장, 고관호 2학년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 회장, 이은희 3학년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과와 원종고등학교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교육 지원 활동, 대회 홍보, 학교 탐방, 입시 컨설팅, 공동체 사업연계를 위한 시설 사용 및 재능기부, 공동체 사업 진행 등 상호 교류에 대한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는 내용이 포함되었다.

원종고등학교 이상석 교장은 “부천대학교의 입시 컨설팅, 학교 홍보, 각종 정보제공 등의 도움을 얻을 좋은 기회이며, 원종고등학교 재학생과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 2년 차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부천대학교 이종복 재활스포츠학과장은 “협약이 협약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 양자 교류 및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종고등학교는 2020년부터 교육부 선정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를 운영하는 학교이며, 2020년 성결대학교 체육교육과와 양자 협력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고, 2021년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과를 비롯하여 한서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등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 학생들이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활동과 진로 탐색을 위한 견문을 넓혀 가는 데 도움이 되고자 업무협약 체결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