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대상 교육과정 이해연수 실시
◦ 2019 개정 유치원교육과정 정착을 위한 방향성 찾기

부천교육지원청,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본질찾기 
부천교육지원청,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본질찾기 

 

[부천신문]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5월 31일(월), 6월 2일(수) 양일간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19 개정 유치원교육과정 고시와 함께 코로나19 상황이 맞물려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변화인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이해 및 실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원들의 고민을 해소하고자 마련되었다. 

중앙대 유아교육과 이승하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된 실시간 비대면 연수는 개정 유치원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놀이, 유아의 자유, 교사의 역할 등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여 설명하였고, 수업사례를 연결하여 안내함으로써 교사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부인초병설유치원 이병주교사는 “유아교육에서 말하는 놀이, 진정한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고민할 수 있는 연수였다”라고 말했고, 옥길유치원 박시온 교사는 “유아에게 주어진 무한한 자유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자유 안에서 ‘무엇을 경험하느냐’가 중요하다는 말씀을 듣고 인사이트를 얻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부천교육지원청은 추후 학급 운영의 실제 및 교육과정 운영 나눔에 관한 선택형 연수를 추진하여, 개정 교육과정 이해와 함께 유아·놀이중심 수업 활성화 및 교육과정 실행력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