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까지 2021년 부천시·중국 온라인 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2019 부천시 중동 시장개척단-상담장면
2019 부천시 중동 시장개척단-상담장면

 

[부천신문] 부천시는 관내 제조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부천시-중국 온라인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부천시-중국 온라인 시장개척단은 오는 11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열릴 예정이며, 대상지역은 중국 텐진, 정저우 지역이다.

2020 해외바이어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상담장면
2020 해외바이어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상담장면

 

그동안 시장개척단은 현지를 방문하여 사업을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대내외적 수출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상담방식으로 운영한다.

선정된 업체에는 현지 시장조사부터 바이어 주선, 통역, 샘플 송부용 국제운송비, 화상 상담회장 조성까지 화상상담에 필요한 사항 전반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부천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는 중소 제조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부천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2019 부천시 동남아 시장개척단-상담장면
2019 부천시 동남아 시장개척단-상담장면

 

윤주영 부천시 기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 이후 무역 패러다임이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바뀌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시장개척단이 부천 중소 제조기업의 수출 확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는 관내 제조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수출용 샘플 운송비 지원사업, 해외시장조사·지사화 지원사업,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해외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 등 온·오프라인 수출 지원사업을 다각도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경제·취업>기업지원>글로벌마케팅지원)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부천시 기업지원과 판로지원팀(032-625-2761)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