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사업비(PF) 무궁화신탁과 자금관리 계약 체결…사업의 안정성 확보

심곡 엘크루(신흥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심곡 엘크루(신흥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부천신문] 부천 신흥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부천시 가로주택정비사업 2)이 지난 6일 오후 3시 현장에서 착공승인을 받아 기공식을 열고 명품주거아파트로 탈바꿈하기 위한 첫 삽을 떴다.

신흥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대부분 주택이 노후화돼 정비사업이 시급했던 지역이었지만 기존 업무대행사의 부진한 업무 진행으로 계약해지 후 정체되었던 조합사업을 신규업무대행사인 서경산업개발과 계약을 체결하고 나서 사업이 빠르게 진행됐다.

조합과 서경산업개발은 국내 1군 건설사인 대우조선해양건설과 시공사 계약을 체결하고 전국 가로주택정비사업 중 최초로 전체사업비(PF)를 선 확보해 더욱 안전하게 준공까지 조합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었다.

신흥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 심곡 엘크루는 부천시 심곡동 95-3 5필지 대지면적 2,909에 건축면적 691, 연면적 8,842조합원세대 44세대와 일반분양 40세대 모두 8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부천 심곡동 신흥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심곡 엘크루)이 지난 6일 오후 3시 기공식을 열고 명품주거아파트로 탈바꿈하기 위한 첫 삽을 떴다.
부천 심곡동 신흥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심곡 엘크루)이 지난 6일 오후 3시 기공식을 열고 명품주거아파트로 탈바꿈하기 위한 첫 삽을 떴다.

한근권 조합장은 조합원들은 모두 오랫동안 노후주택에서 고생하며 생활했다. 더 나은 주거환경을 위해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진행했고 그 결실로 기공식을 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공사가 진행되면서 조합원들의 의견수렴 등 의사소통을 적극적으로 해 조합원 모두가 마음에 드는 명품 주거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경산업개발 김용성 대표는 신흥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은 기존 업무대행사의 지지부진한 업무 진행으로 사업이 지체됐던 것이 사실이다.”라며 하지만 전체사업비(PF) 확보가 끝나 앞으로 빠른 사업추진으로 조합원들이 자부심을 느끼고 살 수 있는 명품주택 심곡 엘크루를 건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