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협치를 통한 여성친화도시 2단계 추진

기념촬영 모습
기념촬영 모습

[부천신문] 부천시는 지난 19일 여성친화도시 민관거버넌스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여성친화도시 정책 마련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와 토의로 진행됐다.

시는 시민참여단을 주축으로 하는 민관협업사업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2019년에 국무총리상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관내 경찰서로부터 추천 받은 야간보행 취약지역 12개소에 LED 조명기구 및 안심거울을 설치하고 시민참여단이 사전사후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민관협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박순례 여성친화도시 단장은 “그동안 진행한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우리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도록 하는 모니터링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제안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방병근 여성정책과장은 “여성친화도시 부천은 시민의 참여로 조성되어왔다. 시민이 누리는 성평등한 여성친화도시 2단계 조성을 추진하기 위해 민간과 추진 부서간의 소통과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지난 19일 여성친화도시 민관거버넌스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부천시는 지난 19일 여성친화도시 민관거버넌스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