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한달간 줌 (ZOOM) 활용한 온라인 컨설팅 진행

[부천신문]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월 한 달간 3차례에 걸쳐 2021년 하반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동 협의체 위원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컨설팅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고자 줌(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하반기 컨설팅을 맡은 김승수 똑똑 도서관장과 전병관 아산시 비서실장은 각각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관협력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컨설팅을 진행했다.

하반기 맞춤형 컨설팅에 참여한 각 동 협의체 위원들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그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과제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대화, 소통, 이해, 공감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다. 향후 더 많은 위원들이 컨설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부천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영규 대표위원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추운 겨울, 따뜻한 등불이 될 수 있도록 부천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과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1년 하반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컨설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1년 하반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컨설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