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13.끼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및 심의위원 모집

 

 

[부천신문] 부천도시공사(직무대행 김창형)는 11일부터 5월 13일까지 2023년 본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및 참여예산심의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이란 예산의 기획·편성·심의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하여 주민의 경영 책임성 고취와 더불어 주민 복지 및 삶의 질 개선에 기여 하기 위한 제도이다.

올해 공모사업의 총 예산 규모는 5억 원이며,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공사에서 운영하는 사업 중 4개 분야(교통시설, 주차시설, 체육시설, 공공시설)에 대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이를 직접 심의 및 선정할 제4기 참여예산심의위원회 역시 내달 13일까지 신청받는다.

제안사업 공모 및 위원회 신청 접수는 홈페이지(www.best.or.kr)·우편·팩스 등 비대면 방식 접수와 공사 내 각 사업장 추천 및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제안된 사업 중 관련 부서와 참여예산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사업은 올 연말 시 의회 승인 후 2023년 부천도시공사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적극적인 주민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최종 선정 사업을 제안해준 시민에 소정의 감사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창형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시설 환경을 개선하고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주민참여예산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시행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