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신중년 교육과 사회공헌 활동의 다양화 시도

[부천신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셀프 인테리어나 사회공헌에 관심 있는 신중년 남성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 ‘Self 인테리어 필름 과정’을 개강했다.  

인테리어 필름 과정은 주방, 사무실 등 손쉽게 나만의 개성 있는 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인테리어 효과가 높아 인기가 많은 교육이다. 은퇴 이후 사회활동을 희망하는 신중년에게는 배운 기술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과 취·창업까지 연계할 수 있는 생활기술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신중년 남성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특화프로그램으로 지난 8일부터 7월 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박종욱 강사의 전문강의로 이루어진다.

교육은 인테리어필름의 기초 이론부터 재료, 몰딩, 시공방법, 싱크대와 공간 박스 작업하기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실효성 있는 맞춤형 강의로 진행된다.

마지막 강의는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한 경로당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으로 교육생 스스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생 유○○씨는 “정년퇴직 후 집에 머물다보니 적은 비용으로 소규모 리모델링을 해보고 싶어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다”며 “교육 수료 후 꾸준히 연습해서 가능하다면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에 재능기부를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종욱 강사는 “인테리어 필름은 빠른 시간에 마법같이 공간 분위기를 바꿀 수 있고 인생이모작을 꿈꾸는 분들에게는 실제로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작업”이라며 “이번 교육에서 인테리어 필름 기초를 잘 배우셔서 의미있는 사회활동에 도전하시기를 바란다”고 격려인사를 전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으로 셀프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창업과 자원봉사까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셔서 앞으로 멋진 제2의 인생이모작을 펼쳐나가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셀프 인테리어 필름 과정 포스터
셀프 인테리어 필름 과정 포스터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