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으로 추진·다양한 영화음악 선보여

[부천신문] 부천시는 지난 3일 고강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지층(공간389)에서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기획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공연을 주관한 고강문화쌀롱은 2020년부터 문화 소외 지역인 고강동에서 활동하는 청년 모임이다. 지역 내 청년 및 주민 문화생활 활성화와 세대 간 교류를 위해 3번의 공연과 2번의 전시회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해왔다.

이번 공연은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공연으로 유치원생부터 청년, 중장년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참석하여 공연을 함께 즐겼다. 특히 공연이 열린 공간389는 지역 내 청년들이 낡은 공간을 직접 꾸미고 만들어 나간 공간으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위한 활동공간으로 사용 중이다.

홍대를 중심으로 활동하거나 실제로 음원을 가지고 있는 실력 있는 공연팀 <윈더벨>, <김차곡>, <아웃오브캠퍼스>, <숨비> 4팀의 가수들이 참여했으며, ‘너가 좋아할 영화 OST’ 라는 공연 주제에 맞춰 감명 깊게 들은 영화 음악을 선보였다.

이날 공연에는 40여 명의 관중들이 참석하여, 가수 <윈더벨>이 부른 BeeGees의 Holiday를 시작으로 뒤이어 나오는 모든 가수들의 노래가 끝날 때마다 공연장이 떠나갈 정도의 함성이 이어졌다.

고강문화쌀롱 대표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청년과 주민, 다양한 세대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고강동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기획하여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활동이 지속되어 다양한 세대들이 어우르며 소통할 수 있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전했다.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고강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32-625-3942)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공연에는 고강문화쌀롱이 주관하고 윈더벨, 김차곡, 아웃오브캠퍼스, 숨비 4팀의 가수들이 참여했다
이번 공연에는 고강문화쌀롱이 주관하고 윈더벨, 김차곡, 아웃오브캠퍼스, 숨비 4팀의 가수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