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시정비전체계 확정

부천시청 전경
부천시청 전경

 

[부천신문] 부천시는 민선 8기의 슬로건과 시정목표를 담은 새로운 비전체계를 확정했다. ‘시민 행복 중심, 혁신 미래도시 부천’이라는 시정 비전과 함께 ‘다시 뛰는 부천, 시민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더 나은 부천을 향한 힘찬 항해를 시작했다.

시의 청사진 ‘시민 행복 중심, 혁신 미래도시 부천’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변화를 추구하며 혁신이 완성되는 미래도시 실현을 표현했다.
 
‘다시 뛰는 부천, 시민과 함께’라는 슬로건은 시정운영의 3대 핵심가치인 ‘소통, 동행, 도약’의 의미를 품고 있다. 시민 참여와 소통을 전제로 한 시민중심의 시정 운영 철학을 나타내며, 위기에 대한 강한 회복력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시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나타냈다.

시정비전을 구체화할 5대 중점 추진과제로는 ▲365일 소통참여 열린도시 ▲활기찬 지역경제 활력도시 ▲촘촘한 생애맞춤 돌봄도시 ▲넘치는 문화여가 향유도시 ▲원활한 사통팔달 교통도시 실현을 설정했다.

그동안 시는 비전체계 수립을 위해 지난 6월 시정목표 구상 TF 구성을 시작으로 실무 워크숍을 거쳐 구상(안)을 도출했으며, 시장직 인수위원회 검토를 통한 수정·보완을 거쳐 최종 확정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서로의 다름을 인정한 진정한 소통과 동행의 가치를 실현하며 ‘다시 뛰는 부천, 시민과 함께’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