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1차 부천시 아동친화도시조성추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부천신문] 부천시는 지난 18일 부천시청 창의실에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부천 조성을 위해 ‘2022년 제1차 아동친화도시조성추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추진위원회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대학교수, 교육지원청, 경찰서, 아동 관련 기관·단체장, 아동 보호자 대표 등 아동에 대한 전문적 식견을 가진 전문가 18명으로 구성, 부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의 기본방향 및 사업추진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과 심의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아동친화도시 추진사항 및 주요 전략사업을 점검했으며 사업 고도화 및 발전방안, 기관별 협력사업 활성화 등을 주제로 한 논의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추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새로 선출된 허정원 위원은 “학부모 입장을 대표해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여 아이들이 행복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혀 앞으로 위원회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회의를 주재한 손임성 부시장은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늘 애써주시는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위원회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아동이 살기 좋은 부천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아동친화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2019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고 2023년 상위단계 인증을 앞두고 있으며, 아동권리 교육 및 홍보, 아동실태 및 친화도 조사, 아동영향평가 등을 실시하여 상위단계 인증을 위한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2022년 제1차 부천시 아동친화도시조성추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모습
2022년 제1차 부천시 아동친화도시조성추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모습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