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참여 활동 결과, 미세먼지 정책 결정

[부천신문] 부천시는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2022 부천시 미세먼지 시민정책가 양성교육’ 참여자 36명을 모집한다.

‘2022 부천시 미세먼지 시민정책가 양성교육’은 시 미세먼지 정책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 등 시민참여 확산을 통한 시민체감형 정책 수립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시민정책가 활동은 9월 16일부터 11월 18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며, 시민정책가 양성을 위한 교육 강의 수강, 부천시 미세먼지 정책사업 현장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시민정책가 참여 신청은 ‘부천시 미세먼지 포털서비스(www.airbucheon.or.kr)-시민참여광장-미세먼지 정책참여-같이 활동하실래요?’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36명이며 4명씩 소그룹을 구성하여 총 9개 팀으로 활동하게 된다. 활동에 참여한 시민정책가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및 친환경 물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정책가 활동을 통해 미세먼지 정책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일상에서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부천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모집관련 문의사항은 런런컨설팅(070-8265-2488)로 문의하면 된다.

‘2022 부천시 미세먼지 시민정책가 모집’ 안내문
‘2022 부천시 미세먼지 시민정책가 모집’ 안내문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