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부천시새마을회(회장 조우형)는 10월22일(토) 오전 10시30분 춘덕산복숭아꽃축제장에서 '2022 부천시 새마을 수련대회 및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부천시새마을회 조우형 회장이 축사하고 있다.
부천시새마을회 조우형 회장이 축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최성운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지역기관•단체 관계자 50여명과 새마을지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 새마을 수련대회 및 체육대회가 열렸다. 이 날 행사는 3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 식전 행사는 밸리댄스와 치어리더 팀이 멋진 공연을 펼쳐 관객의 탄성을 자아냈다. 2부 대회식에는 내빈소개에 이어 축하 퍼포먼스, 대회사 축사, 유공자 표창 등 새마을운동 이념 함양 및 공동체 정신 실현 등의 결의를 다짐하는 의식행사로 이어졌다. 3부는 생명팀, 평화팀, 공동체팀, 지구촌팀 네 팀으로 나누어 진행한 체육대회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단합행사가 진행됐다. 새마을 수련대회 및 체육대회는 돼지열병과 코로나19감염사태로 2019년이후 계속 개최하지 못하다가 4년 만에 열렸으며, 부천시 새마을지도자들이 모두 모이는 큰 자리로 푸짐한 경품과 게임이 준비되어 더욱 알차게 진행되었다. 감염병으로 힘든 시기에 국가적 재난극복을 위해 앞장섰던 새마을지도자들이 모처럼 편안한 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하고 교류하는 뜻 깊은 대회였다.

 

조용익 시장이 축사하고 있다.
조용익 시장이 축사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조우형 부천시새마을회장은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해온 새마을지도자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하루 서로 격려하고 함께 달리며 그동안 힘들었던 노고를 모두 푸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성운 의장이 축사하고 있다.
최성운 의장이 축사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정신으로 헌신해 온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웃사랑 꾸러미, 코로나19선별진료소 안내봉사, 농촌 일손돕기, 자율방역, 알뜰도서교환전, 사랑의 헌혈운동 등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활동은 일일이 다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 여러분 덕분에 부천시민들이 힘든 코로나시국을 잘 이겨낼 수 있었다. 힘든 상황에서 먼저 앞장서는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분들이다.”라고 말하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서영석 국회의원이 축사하고 있다.
서영석 국회의원이 축사하고 있다.

 

최성운 의장은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이 지역 내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형편이 어렵고 소외된 계층에게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늘 감사를 드린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여러분이 있기 때문에 부천이 더욱 깨끗해지고 있다”고 격려했다. 설훈 국회의원, 김경협 국회의원, 서영석 국회의원도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유공자표창을 수여했다.

 

김경협 국회의원이 새마을지도자를 격려하고 유공자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김경협 국회의원이 새마을지도자를 격려하고 유공자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한편 부천시 새마을회는 생명나무심기, 코로나19극복 캠페인, 선별진료소 안내봉사, 감염병예방 방역활동, 이웃사랑 실천 맡반찬 만들어주기, 우리동네 행복밥상, 이웃사랑 꾸러미,좋은 마을만들기, 독서문화진흥사업,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저소득층지원 김장담그기 등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설훈 국회의원이
설훈 국회의원이 유공자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