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결과 부천시 홈페이지에 공개

[부천신문] 부천시는 ‘2022년 소규모 공동주택 주거환경개선사업’을 마무리하고 지난 18일 2022년도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결과를 부천시 홈페이지(정보공개-정보공개제도-사전정보공표)에 공개했다.

시는 관리주체가 없어 체계적인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다세대, 연립주택 등 소규모 공동주택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2015년부터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올해는 92개 동을 선정하여 총 5억6164만원으로 옥상 방수, 담장 보수 등의 비용을 지원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했다.

‘2022 소규모 공동주택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단지 22곳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 모두가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또한, 올해는 부천시 모바일 홍보 매체인 ‘부천알리미’를 활용한 결과, 해당 사업 관련 게시글의 조회수가 1만 건이 넘어가는 등 해당 사업에 대한 인지도를 끌어올렸다.

부천시 거주 주민은 “매년 비가 올 때마다 물이 새서 고생했는데, 올해는 시에서 방수공사 비용을 지원받아 여름을 무사히 보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는 2015년부터 총 501개 단지에 약 28억 원을 지원하였으며, 소규모 공동주택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단지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는 ‘2023년도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계획을 12월 중 안내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또는 부천시청 건축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2022년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사업 후 주거환경 개선 모습(기와 및 옥상 방수)
2022년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사업 후 주거환경 개선 모습(기와 및 옥상 방수)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