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부천시 까치울정수장이 2022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잇달아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식용수분야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A’ 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에서는 국민의 안전·건강 및 정부의 핵심 기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시설의 식용수 분야 98개소(댐 34개소, 정수장 64개소)를 지정하여, 이들 기관의 비상시 재난대응수칙 및 선재대응체계 등을 평가하고 있다.

부천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2년 식용수분야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 보호계획 수립, 위험성평가, 중점위험관리 및 재난관리 예방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일일 235,000톤의 수돗물을 생산·공급하는 부천시 까치울정수장은 재난 안전을 위해 비상시 재난대응수칙에 따라 협업부서 및 유관기관과 선제적 재난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상황별 재난대비 교육과 훈련을 실시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성태 부천시 정수과장은 “최근 수돗물 공급·관리의 안전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기에 환경부의 상수도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식용수분야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도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은물 공급을 위해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까치울정수장
부천시 까치울정수장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