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2일부터 평일 야간·주말·공휴일도 운영…보육공백 해소 기대

아람어린이집 정문
아람어린이집 정문

[부천신문]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3월 2일부터 긴급상황 발생 시 언제든지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365일 시간제보육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이번 사업은 보육공백을 해소해 가정양육 부담을 덜기 위해 평일 야간·주말·공휴일에도 시간 단위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사업에 앞서 관내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보육서비스 제공 어린이집을 공개 모집한 후 수요도·접근성·편리성 등을 고려해 아람어린이집(상동, 길주로 소재)을 365일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으로 선정했다.

대상연령은 만1세부터 만5세 미취학 아동으로 특히 어린이집 재원 여부와 관계  없이 부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보육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보육 정원은 5명(동 시간대 최대 돌봄 아동 인원)이며, 보육료는 시간당 3,000원이다.

개인 취미 또는 여가 목적 등 사업 취지와 벗어난 이유로는 아이를 맡길 수 없으며, 주말 근무나 병원 진료와 같이 긴급 보육이 필요한 상황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보육 신청은 서비스 이용 1일 전까지 어린이집 방문 또는 전화 예약으로 가능하지만 긴급할 경우 당일 신청도 가능하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틈새 없는 부천시의 보육을 위해 3월 2일부터 1개소를 먼저 운영한 후 실적에 따라 권역별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양육 부담을 줄이고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 마련으로 어린이집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365일 시간제보육은 해당 어린이집(아람어린이집 ☎032-327-0222)으로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보육정책과 (☎032-625-480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