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대상 영어학원 주요 점검사항 준수여부 현장점검 실시 

◦  교육지원청 자체 현장점검 및 교육부와 합동점검 등 긴밀히 협조
◦  이경희 제1부교육감, 성남시 유아 대상 영어학원 현장 실사 점검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1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1

 

[부천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근절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현장점검에 대한 후속 조치를 진행하면서 이번 조치가 ‘단발성’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21일 오후 이경희 제1부교육감을 비롯해 도교육청 점검단, 성남교육지원청 점검단이 성남 지역 유아대상 영어학원 현장 실사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에 실시한 유아대상 영어학원 특별점검에 따른 주요 점검사항 준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당시 도교육청은 유아대상 영어학원 228개원 중 99개 학원에서 행정처분 207건을 적발한 바 있다.

이번 점검에서는 부적정한 교습과목 운영 및 교습비 책정, 원어민 강사 채용 적정성 등을 집중 점검하였다.

이경희 제1부교육감은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근절을 위해 일회성 적발에 그치지 않고 모든 기관이 협력해 끝까지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집중신고기간 이후 신고센터에 접수되는 내용에 대해서도 현장점검 실시하여 사교육 카르텔 및 부조리로 인하여 학생·학부모들이 피해가 없도록 조치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교육부 차관 주재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범정부 대응협의회 참석 ▲교육지원청 자체 현장점검 및 교육부와 합동점검을 실시하는 등 긴밀하게 소통하며 움직이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경기이룸학교 의정부캠퍼스에서 교육지원청 및 교육지원센터 학원업무 팀장을 대상으로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대응을 위한 회의를 실시했다.

이 부교육감은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유아대상 영어학원의 편·불법 운영과 사교육 카르텔 및 부조리 근절을 위해 교육부 및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