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통해 16종 무료 배포…선착순 3만7500명

부천시 시승격 50주년 기념 부천핸썹 이모티콘 출시 홍보문
부천시 시승격 50주년 기념 부천핸썹 이모티콘 출시 홍보문

 

[부천신문] 부천시가 시승격 50주년을 맞아 부천시 대표 캐릭터 ‘부천핸썹’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부천핸썹’은 발음이 유사한 영어 표현 ‘Put your hands up’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손가락 모양 캐릭터로, 유튜브 및 SNS 등을 통해 주요 시정홍보를 위해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추석 명절 전에 공개되는 만큼 핸썹이를 활용한 추석 명절 인사부터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감정 표현까지 가능한 이모티콘 총 16종으로 구성됐다.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부천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배포되며, 선착순 3만7500명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방법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담 검색창에 ‘부천시’를 입력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이모티콘 사용 기간은 다운로드 이후 30일간이다.

기존에 채널을 구독한 경우, 채널을 차단하고 오후 2시 이후 다시 채널을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내려받을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이모티콘 배포는 부천시 시승격 50주년과 추석 명절을 맞아 기획된 특별 이벤트”라며 “올 추석은 ‘부천핸썹’ 캐릭터와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