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군 협치위원회 및 일반 도민 대상 협치교육 실시
- 10~11월 중 5회 실시 / 용인, 수원, 양평, 안산, 평택
국내외 사례 위주의 쉽고 재미있는 강의를 통한 협치 마인드 향상

 

[부천신문] 경기도가 10월부터 11월까지 민관협치의 ‘뿌리’인 도민과 시군 협치위원회의 협치역량을 높이기 위한 ‘경기도 협치학교’를 운영한다.

경기도 협치학교는 협치(사회 각 주체들이 참여해 문제를 해결하는 정책과정)의 주체인 민관이 서로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을 촉진해 실질적인 협치 실행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협치 교육을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10~11월에 총 5회로 진행되며, 구체적으로는 10.19.(용인), 10.26.(수원), 11.1.(양평), 11.7.(안산), 11.9.(평택) 14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된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서 폼(https://answer.moaform.com/answers/RwBxGQ) 또는 큐알(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시군 협치위원회 위원은 담당 부서를 통해 공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에 참석하지 못했거나 다시 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경기도 협치학교 전용 온라인 강연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다.(https://edu-gg.kr/intro/)

김기은 도 소통협치관은 “올해 교육은 국내외의 풍부한 사례 위주로 재미있고 가볍게 들을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경기도의 협치가 뿌리부터 튼튼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