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케이파츠(K-PARTS) 페스티벌, 14일~15일 수원시 경기도청 구청사 잔디마당에서 열려
- 올해 2회차, 가족 단위 방문객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아동 맞춤 이벤트 등 마련

경기도 품질인증부품 ‘케이파츠’
- 자동차 부품 수리 비용 절감 및 부품 시장 공정 경쟁 유도, 소비자 선택권 확충 목적
- 케이파츠 쇼핑몰 등 통해 도민에게 저렴한 가격의 부품을 판매 중

 

[부천신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주식회사가 주관하는 자동차축제 ‘2023 케이파츠(K-PARTS) 페스티벌’이 14일과 15일 양일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 구청사 잔디마당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케이파츠 페스티벌은 경기도 자동차 품질인증부품 공동브랜드 ‘케이파츠(K-PARTS)’ 홍보와 자동차를 기반으로 누구나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자동차 문화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품질인증부품 홍보 부스 외에도 서로의 자동차를 자랑하는 ‘카밋’(Car-meet)과 잔디밭에서 음악을 들으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거리공연(버스킹)이 마련됐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카 브랜드 ‘타미야’(Tamiya)와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 체험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차량 페이스페인팅과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과 함께 작가들이 만든 공예품 및 농부들의 농산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문호리 리버마켓’도 함께 열린다.

이승록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권한대행은 “2023 케이파츠 페스티벌은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즐길 거리와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경기도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허성철 경기도청 공정경제과장은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도민에게 자동차와 경기도 품질인증부품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에서 많은 도민 여러분을 뵙고 싶다”고 말했다.

케이파츠(K-PARTS)는 도민들의 자동차 부품 수리 비용 절감과 부품시장 내 공정한 경쟁, 소비자 부품 선택권 확충 등을 위해 만들어진 경기도 자동차 품질인증부품 공동브랜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