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2일 개청 위해 부서별 사전점검 등 준비 총력

[부천신문] 부천시는 지난 24일 조용익 시장 주재로 관계 국장, 동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동 개청 진행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5월 행정안전부의 구 설치 승인에 따라 3개 구, 37개 일반동 설치를 위한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개청일 민원업무 정상가동에 문제가 없는지 사전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부시장 및 주요 관련 부서 실·국·단장, 동장이 한 자리에 모여 총 19건의 주요 사업에 대해 향후계획, 문제점 및 대책방안 등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2024년 1월 원미구청·소사구청·오정구청 및 옥길동 행정복지센터 신설 개청에 따라 청사 공간 배치 및 이사, 물품 인수인계, 단체 활성화 및 동별 분리 작업, 전산자료 전환 등에 대한 철저한 사전준비와 문제점 분석 및 대책 마련에 집중해 연내 준비를 마칠 예정이다.

부천시는 지난해 8월부터 실무추진 태스크포스(TF)를 설치해 부서별·분야별 65건의 추진과제를 수행해왔다.

또 올해 9월 구·동 개청 준비단을 구성해 추진상황 보고회의를 열고 미비점 보완 등 새로운 행정체제를 차질없이 운영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

조용익 부천시장은 “구 설치 및 일반동 전환은 오로지 시민을 위한 개편이어야 한다”며, “행정체제 개편으로 시민 혼선이 없도록 2천 6백여 전체 공직자가 모든 역량을 모아 속도감 있게 업무를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