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인들의 꿈 '제1회 경기소방예술제'서 합창단 '119캐럿'으로 영예의 대상 수상

[부천신문] 부천소방서에서는 11월 1일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실시한 제1회 경기소방예술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예술제는 제61주년 소방의날을 맞이하여 직원들의 다양한 재능을 뽐내고, 그간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힐링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추진됐다.

부천시립합창단 양용석 지휘자의 지도하에 부천소방서 및 공무직 직원, 의용소방대원 34명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2개월간 준비했다. 

팀명은 119의 상징적인 색상(주황: 캐럿)과 다이아몬드(단위: 캐럿)의 고귀함을 나타내는 중의적인 표현으로 119캐럿(백십구 캐럿)으로 선정되었다.

곡명은 119소방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사랑’을 주제로 △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가요 △ Fly me to the moon 의 노래를 한곡으로 편곡 연습하여,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별된 12개의 본선 진출팀 중 당당히 ‘대상’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부천소방서 신용식 서장은 “소방가족인 의용소방대와 공무직 그리고 소방직원들까지 하나된 모습으로 열심히 준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방가족들과 함께 부천시의 든든한 안전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