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명 회원으로 구성…문화도시에 관광산업을 접목한 도시관광 중심지 도약 힘써

부천시 관광협의체 발족식 개최
부천시 관광협의체 발족식 개최
부천시 관광협의체 발족식 단체 기념촬영
부천시 관광협의체 발족식 단체 기념촬영

[부천신문]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0일 시청 만남실에서 부천 관광 활성화를 이끌 협의기구로 ‘부천시 관광협의체’의 시작을 알리는 발족식을 개최했다.

부천시 관광협의체는 관광 경쟁력 향상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로 오시명 문화경제국장을 회장으로 시의원, 관광전문가, 관광사업자 등 총 19명의 회원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회원들은 ‘부천 관광 거점도시 도약’을 목표로 문화도시에 관광산업을 접목한 도시관광 중심지로 나아가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날 발족식은 회원소개, 위촉장 전달, 2024년 주요 관광정책 설명 및 발전방안 논의순으로 진행됐다.

회원들은 민관 및 관광사업자 간 네트워크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단체 관광객 인센티브제 ▲지역특화 마이스(MICE) ▲국제축제 연계 관광상품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부천의 4대 축제와 다양한 봄꽃자원이 부천 관광의 큰 강점을 활용해 외래관광객을 유입시키고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정책개발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오시명 시 문화경제국장은 “최근 폭발적인 관광 수요가 부천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문화자원와 관광을 연계한 관광상품, 마케팅 아이디어 발굴 등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면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