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서 2회 시연회 무료 공연
내년부터 본격적인 학교 방문 공연 계획
청소년 마약 사용 관련 교육 및 예방 위한 내용

 

[부천신문] 청소년 마약 예방 연극 ‘환상의 짝꿍’ 공연이 부천시 시승격 50주년을 맞아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내년 본격적인 공연에 앞서 시연회를 한다.

연극 ‘환상의 짝꿍’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마약 문제 해결과 청소년 마약 예방 교육 필요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아폴론아트컴퍼니가 청소년 마약 사용과 관련 교육의 필요성에 공감해 제작한 연극이다.

이번 시연회는 청소년 마약 예방 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문화도시 부천시와 보건복지부, 식약처 등의 후원으로 무대에 오르게 됐다.

대검찰청 마약류 범죄백서에 따르면 19세 미만의 마약사범이 2020년 162명에서 2022년 332명으로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실제 약 1만 명의 청소년 마약 비행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어, 심각한 사회문제로 두드러지고 있다.

연극 프로듀서로 참여하는 아폴론아트컴퍼니 이재원 대표는 “청소년의 마약류 사용에 대해 처벌이 아닌 예방과 치료적 접근의 필요성을 느꼈고, 연극과 같은 문화공연을 통해 약물 예방 교육이 활성화되었으면 한다”라고 제작 소감을 밝혔다.

‘환상의 짝꿍’ 연극은 진로와 가족, 친구 관계 등 많은 고민을 겪는 청소년 시기 학생들을 주인공으로, 마약을 접한 후 돌이킬 수 없게 비참한 모습이 되어버린 주인공과 주변 관계를 통해 마약의 파괴성을 이야기한다.

이번 연극 시연회에서는 극 중 약사 역할로 ‘청소년 마약 중독 예방 교육 실시’ 관련 법안을 대표 발의한 더불어민주당 서영석(부천시정) 국회의원이 카메오로 출연해 의미를 더한다. 

서영석 의원이 발의한 마약류 관리법 개정안 2건을 지난 7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환상의 짝꿍’의 박재춘 연출가는 “대한민국이 더는 마약에 안전하지 않은 나라가 되었으며, 청소년들의 마약 피해 사례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라며 “마약으로 인해 작품 주인공과 주변인들까지 파괴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청소년에게 마약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강렬하게 심어주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청소년들을 위한 마약 예방극 ‘환상의 짝꿍’ 공연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마약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마약의 유혹으로부터 자신을 지켜내는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환상의 짝꿍’ 연극 시연회는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12월 11일 2회(10시 30분, 14시)에 진행하며 내년 학교 방문 공연을 계획 중이다.

12세 이상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 문의는 아폴론아트컴퍼니(032.612.8883)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아폴론아트컴퍼니는 아트페스티벌과 청소년교육극, 가족극 등의 콘텐츠 전문 제작 회사로 창의적이고 대중적인 콘텐츠를 통해 문화로 행복해지는 삶을 지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