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서부지사와 상호 협력 방안 논의

윧=한대학교 김현중 총장과 한국산업인력공단 소기호 경기서부지사장

[부천신문]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은 지난 12월 8일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서부지사를 방문하여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사업과 지역 현안에 대한 상호 협력 및 발전 방안을 논의하였다고 전했다.

이날 한국산업인력공단 소기호 경기서부지사장은 유한대학교에서 수행하고 있는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과 전문대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국가기술자격 시험장 협조에 감사를 표했다.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은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 사업 참여의 확대, 외국인 유학생의 산업체 교육 사업 추진, 지역사회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 지원 협업 방안을 제시하였으며 경기서부지사의 국가기술자격검정 운영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은 “앞으로도 협력기관과의 지속적인 공유와 협업 이행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일학습병행을 선도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 사업인 △유니테크사업(2018년 종료)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전문대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성과평가에서 S등급(최우수) 1회, A등급(우수) 6회를 획득하여 명실공히 일학습병행 우수기관으로서의 자리매김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유한대학교는 △자율협약형 혁신지원사업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등 수많은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 참여하면서 재학생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현장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