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24년 본격 운영될‘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 개소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의 주 교육방법인 ‘창작멘토링 교육방법’ 소개

조관제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조관제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부천신문] 국내 유일의 만화진흥기관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작가를 양성하기 위한 소수정예 전문교육 프로그램인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의 개소식이 12월 21일 웹툰융합센터에서 문화체육관광부, 부천시, 창작자와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는 15명 내외의 소수정예로 운영되며 한국만화의 성장과 함께 글로벌시장 진출에서도 통하는 인기 작가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멘토링 교육과 크리틱 교육으로 이루어지며 교육생 특전으로 창작 지원비와 전시 프로모션, 개인작업공간, 무료교육이 제공된다.

만화가들의 방명록
만화가들의 방명록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는 한국의 웹툰산업을 한단계 성장시킬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작품성과 역량있는 작가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며 한국만화의 경쟁력과 미래를 이끌 작가를 양성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가 설치되는 웹툰융합센터는 지하 3층~지상 12층 규모의 국내 대표 웹툰 관련 클러스터 공간으로 올해 9월 완공되었으며 웹툰의 융복합콘텐츠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조성된 시설이다. 융합센터는 다양한 창작팀과 콘텐츠 우수기업 등 성공적인 입주자 유치를 통해 웹툰IP를 기반으로 다양한 융복합 비즈니스를 연계한 문화산업화의 핵심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툰융합센터 11층의 로비
웹툰융합센터 11층의 로비
웹툰융합센터 11층의 강의실
웹툰융합센터 11층의 강의실
웹툰융합센터 11층의 작업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