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국회 소통관서 민주진보단일후보 정책협약 합의
부천시(마) 시의원 재보궐은 진보당 이종문 후보로

더불어민주당 김기표 후보와 진보당 백현종 후보가 김기표 후보로 단일화를 공식화했다
더불어민주당 김기표 후보와 진보당 백현종 후보가 김기표 후보로 단일화를 공식화했다

[부천신문] 제22대 총선 부천시 을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기표 후보와 진보당 백현종 후보가 김기표 후보로 단일화를 공식화했다. 같은 지역구에서 동시에 치러지는 시의원 보궐선거(마선거구)는 진보당 이종문 후보로 단일화하기로 합의했다.

김기표 후보와 백현종 후보는 오늘(1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심판하고 정치개혁과 민생개혁을 위해 김기표 후보로 단일화를 이뤘다’고 밝혔다.

백현종 후보(진보당)는 “부천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은 하나다. 단결은 필승, 분열은 필패”라며, “저는 비록 후보로서의 발걸음을 여기서 멈추지만, 남은 선거 기간 동안 김기표·이종문이 되어 두 후보의 압도적 당선을 위해 밑거름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기표 후보(더불어민주당)는 “민주당과 진보당이 윤석열 정권을 폭정을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는 간절함으로 똘똘 뭉쳤다”며 “국민의힘 후보에게 압도적으로 승리하여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드러냈다.

또 김 후보는 “국민을 편 가르는 정치, 네거티브에만 매달리는 정치, 시대착오적인 이념 정쟁을 중단하고 대화와 타협, 상생과 공존의 자세로 부천시민들께 힘이 되는 정치를 실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양 측은 4개 항목으로 작성된 ‘22대 총선 야권후보 단일화 정책협약’도 발표했다. 협약을 통해 ▲윤석열 정권의 거부권에 가로막힌 법안 재추진 ▲자산과 소득불평등 해소 ▲돌봄국가책임제 ▲녹색전환과 탄소중립 등 국회 입법과제도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김﹒백 후보의 단일화에 따라 4·10 총선 부천을 선거구는 김기표(민주당), 박성중(국민의힘), 설훈(새로운미래) 3파전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한편, 민주당이 무공천 결정을 내린 부천시(마) 기초의원 재보궐선거에서는 진보당 이종문 후보가 야권단일후보로 결정되었다. 

이종문 진보당 후보는 “시의원 선거도 윤석열 정권 심판의 선거가 될 것이다”라며 “혼신의 힘을 다해 반드시 민주진보의 승리를 위해 바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