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경제단체장연합회, 부천대장도시첨단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관내 기업 지원 요청 건의

[부천신문] 부천시경제단체장연합회(회장 김종흠)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부천대장도시첨단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관내 기업 지원 요청 건의문> 자료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주요 정당의 각 후보자 선거사무소, 국토교통부, 부천시 기업지원과에 발송했다. 

최근 부천지역 기업의 타지역 이전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관내 우수 기업이 부천에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공장부지 확보와 부천 대장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속히 건립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산업시설의 집적화, 고도화를 통해 공장지대를 재정비하고 확충하여 기업경영활동을 적극 지원해야 한다는 의견을 건의문에 담았다.

특히 지역 경제를 이끌어 온 부천 관내 기업체에 대한 산업단지 입주 우선권 또는 가산점을 적용하여 부천의 기업들이 부천을 떠나지 않고 계속 기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내 기업체 규모 확장이나 공장부지 마련을 적극 지원해줄 것을 제안했다.

김종흠 부천시경제단체장연합회 회장은 “본 건의를 통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 부천대장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으로 지역 경제의 재도약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하며 관내 기업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요청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