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종흠)는 3월 16일 오후 2시에 부천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제51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이 주관한 이 날 행사에는 부천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하는 부천상공회의소 의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이외에도 조용익 부천시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설훈 국회의원, 박성중 국회의원, 서영석 국회의원, 김주택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장 등 주요 기관장과 기업인, 단체장 등 약 150명이 함께하여 상공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공의 날은 지난 1973년 정부에서 상공업 진흥과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고자 제정한 기념일로, 매년 3월 셋째 수요일에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주)피제이전자 이응구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동인화학(주) 윤두용 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응구 대표이사는 전자제조 전문 기업인 (주)피제이전자 대표이사로 일자리 창출과 수출 신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어 (주)인테크놀러지 백승재 대표이사, 백제금속(주) 이중석 대표이사, (주)티제이인터내셔날 복종원 대표이사가 각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부천시장상은 영화산업전기(주) 공용식 대표이사, 에이존덴트코리아산업사 이찬희 대표, ES컴퍼니 김은정 대표, 미래테크 김용현 대표가 각각 수상했고, (주)세화하이테크 김종혁 대표이사와 (주)센테크이엔지 김현철 대표이사가 각각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상은 시모스미디어텍(주) 이요섭 대표이사, 유니온화성(주) 김진수 이사, (주)미래로택 이희순 부장이 각각 수상했다.

시상이 끝난 후에는 행사에 참석한 주요 기관장들이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 회장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 회장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지금까지 우리는 수많은 어려움에도 좌절하지 않고 부단히 노력하여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었지만, 앞으로 더 큰 도전에 직면해 새로운 성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말하고, “경제와 사회의 발전을 위한 마음으로 모두 하나의 팀이 되어서 당면한 문제를 하나씩 해결하면서 성장의 기회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조용익 부천시장은 “어려움 속에서도 경제를 이끌어 가시는 상공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 더 나은 성과를 거두시길 바라며, 부천시도 부천의 환경 개선으로 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경제 여건이 계속 좋지 않다보니 상공인 여러분들의 어려움이 풀리지 않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모든 상공인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시의회도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서 문화도시 부천의 이미지에 맞추어 제51회 상공의 날을 축하하는 라움의 3중주 공연이 있었으며, 참석자들은 분위기에 맞춘 연주에 큰 박수로 호응해주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