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태, “부천(병) 가치를 두 배로 높이겠다”

[부천신문] 더불어민주당 경기 부천시 병 이건태 후보는 28일 부천역 남부광장에서 출정식을 갖고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부천시민, 서영석 국회의원, 시도의원, 지지자 등이 대거 참석해 총선 필승 의지를 다졌다. 

최의열 시의원의 사회로 김동희 도의원, 최성운 시의장 등이 이건태 후보 지지 연설에 나섰다. 

먼저 김동희 도의원은 “무능한 윤석열 정권의 경제 폭망과 민생 파탄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은 민주당 후보 이건태”이자 “부천의 가치를 두배로 높일 수 있는 후보도 이건태”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최성운 시의장은 “지금 부천시장과 함께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후보는 바로 이건태다”고 단언하며, “5년간 지역민과 함께 부대끼며 함께해 온 후보다”고 말했다. 이어 “곧 이건태의 승리가 여러분의 승리, 부천시민의 승리다”고 덧붙였다.

이날 출정식에서 뜨거운 환호를 받고 등장한 이건태 후보는 “4월 10일은 윤석열 정권 심판의 날이다. 반드시 투표하여 엄하게 심판해 달라”며 “부천시민께서 주신 힘으로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민들께서 가장 원하시는 원도심 재정비와 제2경인선 옥길범박 경유추진 등 시민들의 불편을 최우선으로 해소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누구보다 부천을 잘 아는 준비된 일꾼 이건태를 선택해 주시면, 부천 병의 가치를 두배로 높이겠다”고 강하게 역설했다.

한편, 이건태 후보 선대위는 “이번 선거를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선거로 만들어 가겠다”면서, “네거티브 없는 선거, 품격있는 언어 사용, 시민과 함께 하는 선거를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이건태 후보 프로필]

· 민주당 당대표 특별보좌역
· 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
·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
· 김대중재단 부천남부지회장
· 부천시장애인후원회 부회장

·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전)
· 인천지검 제1차장검사(전)
·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장(전)
· 사법시험 29회 (연수원19기)

· 육군 중위 전역
· 광주일고·고려대 법대 졸업

· 수상 민주당 당대표 1급 포상 2회
· 저서 ‘대장동의 진실’ (2023)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