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DAH내 입주기업 `드림픽쳐스21`의 최신작 레카삼국지
오는 9월6일 방영예정

경기도와 부천시가 공동으로 설립한 (재)경기디지털아트하이브종합지원센터내 입주기업인 드림픽쳐스21의 최신작 ‘레카 삼국지’가 오는 9월 6일부터 MBC TV를 통해 방영된다. 매주 월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30분간 방영될 예정.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 잡은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인 ‘레카 삼국지’는 중국 고전소설 삼국지를 기본 줄거리로 의인화된 곤충캐릭터 ‘유비’, ‘가누’, ‘짱비’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6세~10세 어린이를 주요타깃으로 삼아 어린이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삼국지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자연생태계 내의 곤충 천적들간 보이지 않는 치열한 생존 경쟁과 모험을 그려 아이들이 자연과 세계를 보는 안목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동서양의 특색이 조화된 갖가지 배경과 문화 그리고 환상적 색채와 다양한 볼거리가 재미를 더한다. 또 매회 4자 성어화된 타이틀로 애니메이션 속에서 이를 적절히 활용 반복해 교육적 효과도 끌어냈다.

이 작품은 순수제작비만 약 24억원이 넘는 작품으로 MBC TV 방영 뒤 내년 상반기 케이블 채널 투니버스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OSMU의 새로운 비전 제시

한편 ‘One Source Multi Use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드림픽쳐스21은 ‘레카 삼국지’의 방영에 맞춰 8월말 커뮤니티 포털사이트(www.moittoi.com)를 오픈할 계획이며 향후 카드놀이와 만화책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온라인 게임 ‘레카로이스’도 12월말 오픈할 예정이며 현재 에듀테인먼트 사업인 ‘레카랜드’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