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법률에 관련된 내용 담을 예정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장상빈)에서는 관내 중소기업 CEO들의 법률지식의 함양을 통한 합리적인 기업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을 위한 경영가이드북 제5권 - 기업경영을 위한 법률 상식’을 발간하기로 했다.

 


중소기업 경영자들에게 경영의 기초이론 및 실무능력을 함양하고 기업 경영의 합리화를 유도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부천상의에서 발간해오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경영가이드북’은 그 동안 제1권 경영이론편, 제2권 인사노무편, 제3권 마케팅편, 제4권 조직관리와 리더십편 등 총 4권이 발간된 바 있으며, 지난 2003년부터 관내 기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주제를 정한 후 매년 1권씩 제작해 오고 있다.


 


부천상공회의소 천인기 사무국장은 “최근 기업경영에 관련된 제도와 법률이 빠르게 변화하는 추세에 있어 이에 대한 중소기업 CEO들의 관심은 높아져 가고 있지만, 중소기업 경영인을 위해 특화되어 있거나 법률 내용을 실제사례를 들어 쉽게 설명한 가이드북 형태의 도서가 많지 않아 이번 경영가이드북의 주제를 기업법률로 정하게 되었다”라고 밝힌 후, “경영가이드북 제5권이 관내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경영가이드북 제5권은 현재 아주대학교 법학연구소 교수진이 5월부터 집필 작업 중에 있으며 오는 11월 부천상의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진 후 관내 기업에 배포될 예정이다.


 


경영가이드북에 관해 궁금한 점은 부천상공회의소 정보교육과(☎032-663-6601~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